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전문 검정고시반 운영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1-22 15:21

학교밖청소년의 학력자격 취득을 위한 전문 검정고시반 운영./사진=강릉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가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협의체 위원인 김남동내과 원장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연계해 지정 기부금을 지원받아 ‘학교밖청소년 전문 검정고시반’을 운영, 40명의 학교밖청소년에게 검정고시 학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학업중단은 개인적으로 청소년의 사회적 자립 및 성장을 저해하고 국가적으로는 인적자원 손실, 범죄율 증가 등에 따른 비용을 유발한다. 이에,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그동안 학습지원 자원봉사자를 모집, 검정고시 수업을 진행하여 많은 청소년이 학력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력인증이 없는 학교 밖 청소년 중 남자 청소년은 위험에 노출된 퀵 배달(오토바이) 아르바이트 등을 선호하며, 여자 청소년도 편의점, pc방 등 단기 아르바이트 등에 의존해 일반화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검정고시 학원비 지원사업이 2021년 한해로 한시적이기는 하지만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전문교육을 통한 학력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