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2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생사의 기로에 있는 관광업계 지원책 마련 촉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준수기자 송고시간 2021-01-22 16:17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코로나19 1년 관광업계 생존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방역강화 등 관광객이 신뢰할 수 있는 국내여행 환경 조성에 최우선의 노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황준수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는 1월21일(목) 1년을 넘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중앙회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광업계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생존 위기에 처한 관광업계에 대한 특단의 정부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간담회에는 한국호텔업관광협회(유용종), 제주도관광협회(부동석)와 광주광역시관광협회 (정길영) 등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에서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광사업자 전체의 특별고용지원업종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 유지를 위한 비용의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를 위해 발생되는 세금 납부금액 감면, ▴관광업계가 국내여행 수용태세에 주력하는 상황을 감안, 관광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이 집중 논의되었다.

중앙회에서는 전국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의 추가 건의 사항을 취합하여 정부에 관광업계 지원을 공식 건의하기로 하였다.

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관광업계가 생존할 수 있도록 중앙회를 중심으로 관광업계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k1120my@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