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MH, 22일 주총서 2대 주주와 협력 통한 기업가치 제고 의지 밝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1-01-22 17:24

KMH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KMH가 오늘 22일 진행된 주주총회를 통해 2대주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간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주총은 지난달 2대 주주인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이하 키스톤PE)와 공동 경영 방안 합의 이후 이루어진 협의에 따라 이사회가 구성됐다. 

이에 앞서 KMH는 지난 11일 회사 긴급자금 용도로 발행했던 신주인수권부사채(BW) 170억원, 전환사채(CB) 160억원을 회수함으로써 주주들의 요구를 수용했다. 향후 양측 인사들로 구성된 경영협의체를 통해 경영 투명성과 효율화, 주주 친화책 등의 주요 정책도 심도 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KMH신사옥 조감도./아시아뉴스통신 DB

KMH 관계자는 “사채와 관련된 소모적인 분쟁이 지속되는 것은 주주가치에 도움이 안된다는 판단에 이르러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며 “키스톤PE와의 공동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와 중장기 발전을 도모해 회사가 과거보다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MH는 방송∙미디어 사업, 레저 사업, IT∙제조∙반도체 사업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적극적으로 기업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활용, 정기적 기업설명회 개최, 주주중심 정책 강화 등을 실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