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김해 우리는교회 심석보 목사, '하나님 나라의 현재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22 23:46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김해 우리는교회 심석보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말씀 : 누가복음 8장 1-15절

1.하나님 나라의 현재화
하나님 나라는 어떤 곳일까요? 오늘 말씀 속에서 보여지는 하나님 나라가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차별이 없는 곳입니다. 남자와 여자라는 차별이 없고, 계층간의 구별되는 차별이 없습니다.

12제자와 여인들이 함께 예수님의 사역에 동참하였고, 제자들과 여인들의 구성원은 사회적 직위가 천차만별입니다. 누구도 이 땅에서의 형편을 가지고 말하지 않습니다. 모두 예수님 아래에 있다는 평등한 사고 안에 있을 뿐입니다.

우리의 교회는 하나님 나라인가요? 사회적 신분이 높은 자가 인정을 받고, 남자가 더 높은 결정권을 가지고, 교회 안의 직분을 섬김의 직분이 아닌 대접의 직분으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교회는 하나님 나라의 현재화여야 합니다. 어린 양이 사자와 함께 뛰어놀고, 아이들이 독사 굴에 손을 넣어도 되는 곳. 자유와 평등과 형평이 누려지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교회가 하나님 나라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네 종류 토양에 대한 비유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이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구원의 말씀이 뿌려지면, 그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들었다고 구원을 얻지 못합니다. 쑥쑥 자라서 열매를 맺을 때 구원에 이른 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그 때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서 이루어가고,  마침내 주님 오실 때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가 되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야 합니다. 하늘의 뜻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교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삶이 말씀이 실현되는 교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2.결단
말씀이 나를 이끌어가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말씀이 열매맺어가는 교회 공동체가 되기 원합니다. 말씀이 뿌리내린 우리는교회가 되기 원합니다.

꿈꾸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보여주는 교회가 되는 것을. 나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가 어떤 곳인지 보여지기 원합니다.

주여!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을 주시고, 말씀을 듣고 깨닫는 지혜를 주시고, 말씀의 열매를 맺어서 결실을 이루는 순종의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