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유통사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1-23 00:00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유통사 선정./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AZ), 얀센의 백신에 대한 국내 유통 사업자로 결정됐다.

22일 질병관리청은 설명자료를 내고 ‘코로나19 백신 유통관리체계 구축·운영 사업’ 수행기관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선정하고 계약 완료했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화이자 백신을 비롯해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 백신 물량에 대한 유통·보관을 담당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아시아뉴스통신 DB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별로 맞춤형 콜드체인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백신 운송 중 실시간으로 온도 유지 여부, 배송 경로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백신 등 의약품 관리 서비스 업체인 엠투클라우드가 협력 업체로 참여해 IoT(사물인터넷) 기반 통합 관제 센터를 구축하고 실시간 온도 관리 및 백신 위치 추적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부는 영하 70도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를 확보해 화이자 백신 접종에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가 코백스를 통해 도입하는 1000만명분 중 초도물량 5만명분이 화이자 제품으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자 백신은 이르면 2월 초 국내로 들어온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