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0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익산 소비 촉진 ‘익산多e로움’ 농협 기프트카드 5만원·10만원권 출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1-01-23 09:02

익산다이로움 기프트카드 선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NH농협은행 익산시청지점에 방문하면 구매 가능 
익산시, ‘익산多e로움’ 농협 기프트카드 5만원·10만원권 출시./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지역화폐‘익산다이로움’이 설 명절을 앞두고 새로운 형태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는 선물용으로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 형태의 익산다이로움을 발행해 지역화폐 활성화는 물론 골목상권 소비 촉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NH농협카드로 5만원권과 10만원권 형태의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별도의 인센티브 혜택은 없지만 법인과 단체 등에서 지역 내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 발행을 요구함에 따라 사용처와 상품권 유효기간(5년)이‘익산다이로움 카드’와 동일한 무기명 기프트카드로 출시했다.
 
NH농협은행 익산시청지점에 방문하면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대금 결제는 현금과 NH농협카드(채움, 비씨)로 가능하다.
 
법인은 5만원, 10만원권 기프트카드 외에 별도 다른 금액으로 카드 구매(충전)를 원할 경우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 후 공문으로 요청하면 구매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인센티브 혜택은 없으며 익산다이로움카드 소지자에 한 해 신청 가능하다.
 
익산다이로움 카드는 만14세 이상 본인 명의 스마트폰 소지자라면 전국 어디서나 착한페이앱(익산다이로움)을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일반 휴대폰 소지자는 지역 내 농협은행(농축산영업점 포함 48개소)을 방문하면 익산다이로움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올해 시는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와 골목상권 소비 촉진을 위해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익산다이로움 구매(충전)금액의 10% 추가적립, 사용(결제)금액의 10% 페이백(소비촉진지원금)까지 인센티브 20% 혜택을 연중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설․추석명절에는 100만원 한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골목상권 소비 활성화를 위해‘익산多e로움’상위평균 30곳은 분기별 페이백 지원 제외업체를 정하여 운영한다. 페이백 제외업체에서는 시민편의를 위해 다이로움 카드사용은 가능하지만 페이백 적립은 제한되며 사전에 시 홈페이지와 착한페이앱(익산다이로움)에 공개한다.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