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중구, 내 집에 주차장 만들고 보조금 신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1-24 10:17

주택가 주차난 해소 위해 설치비용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
대전 중구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 중구는 불법주차와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한‘내 집 주차장 갖기’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독주택 소유자가 대문이나 담장을 철거해 1면 이상 주차공간을 확보하면 설치비용의 90%이내,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주차장 399면을 확보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사업 착공 전에 중구청 교통과로 먼저 신청서를 제출해 서류 확인 후 확정통지 공문을 받고 사업을 시행해야한다.
 
신청 없이 착공할 경우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설치 완료 후에는 반드시 주차장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용도변경을 하거나 사용목적을 위배했을 경우에는 보조금이 환수될 수 있다.
 
한편, 중구는 ▲학교, 종교시설과 일반건축물의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 ▲인근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실시간 주차정보안내시스템 도입 등 주차장 공유 활성화와 주차 편의 제고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택가 주차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만큼,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에 적극적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