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홍두당, 대구 옛 도심에 ‘해썹 인증’ 신사옥 준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0:50

홍두당의 신사옥 ‘홍두당빌딩’.(제공=홍두당)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홍두당은 대구광역시 중구 남성로에 신사옥 ‘홍두당빌딩’을 준공했다고 25일 밝혔다.
 
홍두당빌딩은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대구의 구도심인 근대골목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다. 근대골목 특유의 예스러운 분위기를 부각시키고자 옛 건물을 매입, 리모델링을 통해 고풍스러운 개화기 건축 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내외부 디자인에 접목시켰다.
 
지하 1층과 지상 2·3층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해썹)을 획득한 식품 제조시설로 근대골목단팥빵, 달구화양과, 하와이팩토리 등 홍두당이 운영 중인 식음료 브랜드에 공급되는 빵 생지 및 마켓컬리, 쿠캣마켓 등에 납품되는 완제품 등을 생산한다. 지상 1층에는 현재 대구시 중구 남성로에서 영업 중인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이 다음달 중 플래그십 스토어로 확장 이전해 올 예정이다.
 
홍두당은 홍두당빌딩과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을 대전의 명물 성심당 사옥 및 본점과 같은 지역 외식관광의 1번지로 성장시켜 도시재생 활동에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홍두당빌딩이 교통, 부동산 가격 등 입지조건이 비교적 우수한 시외곽 산업단지 대신 근대골목단팥빵의 탄생지이자 골목투어의 명소인 근대골목에 자리한 것도 이 때문이다. 홍두당은 상대적으로 부지가 협소한 근대골목 내 신사옥 마련을 위해 건물 신축 대신 리모델링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또, 홍두당은 홍두당빌딩을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사회공헌을 위한 전진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근대골목 소재의 대구약령시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와 같은 지역 문화관광상품을 지원하는 한편, 지자체와의 논의를 통해 홍두당빌딩이 도심 속의 휴식공간이자 문화공간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공간 기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두당 정성휘 대표는 “대구의 중심에 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과 같은 멋진 외식관광지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작게나마 기여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며 “홍두당빌딩이 근대골목을 넘어 대구를 대표하는 외식관광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