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2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해군 “농사 잘~ 짓는 농업인의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1:21

‘벼, 친환경농업’농업인 교육 교재 자체 제작 배부
남해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재.(사진제공=남해군청)

경남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매년 1월~2월경 농업인들이 한 해의 영농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해 왔다.
 
800명 내외의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1년 중에 가장 참여도가 높은 농업인 교육으로, 새로운 영농기술과 달라지는 정책들을 전달하고, 작물별 담당부서에서 직접 집필한 교육교재를 만들어 배부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교육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교육 전 영농교재를 먼저 제작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경제팀)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지난 1월 초 ‘마늘, 시금치 분야 교육교재’ 배부를 시작했으며, 다가오는 26일(화)부터는 ‘벼, 친환경농업 분야 교육교재’도 함께 배부 할 예정이다.

이번 교재에는 신축 이전 한 토양종합검정실에 대한 소개와 친환경 미생물 공급 그리고 벼 신품종 소개와 보급종 신청 및 공급에 대한 안내 등 영농재배기술 뿐만 아니라 당면 현안 정책들에 대한 내용도 모두 담겨있다.

김인수 농축산과장은 “이번 영농교재는 집합교육이 어려운 요즘 시기에 농업인들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 꼭 읽어봐야 할 교재”라며 “앞으로도 교육 공백을 메워 올 한해 농사를 차질 없이 준비 할 수 있도록, 교육교재 개발과 비대면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재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마을이장을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농축산과 인력육성팀(055-860-3928)로 하면 된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