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병옥 음성군수,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 추진 지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1:22

공직자 솔선수범해 지역 소상공인 농가 돕기 운동 전개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 영상회의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25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농가를 돕기 위해 공직사회가 먼저 실천하는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조 군수는 이날 영상회의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지역 상권이 많이 위축되고 소상공인과 농가들의 어려움이 너무 크다”며 “우리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지역 내 유관기관, 민간단체와 협력해 범군민 운동으로 확산시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매주 수요일 퇴근길 음식포장, 원-테이블 원-플라워, 음성장터 이용 활성화, 단골가게 선결제 이용 등 시책별 담당 부서에서는 세부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준비해 주기 바라며, 기관‧사회단체‧기업체‧군민들의 동참을 홍보해 소상공인 등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2022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 신규사업 발굴과 관련해서도 “지난주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보고회에서 보고한 총 75개 사업에 대해 논리개발, 사전행정절차 이행 등을 철저히 하라”며 “정부 정책방향과 5대 신성장동력,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신규사업도 추가 발굴하라”고 지시했다.

또 “신규사업은 아이디어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서업무에 한정하지 말고 자유롭게 아이디어 발굴에 협조해 주기 바라며, 상급기관의 정책이나 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정부나 충북도의 정책방향, 관련자료를 활용해 대규모 사업발굴에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 군수는 “생산적 일손봉사가 지난해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피해,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중소기업에 큰 도움을 줬다”며 “올해부터 자원봉사센터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만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직자들이 솔선수범으로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조 군수는 “우리군 공식 유튜브가 2월 개설할 예정이다. 군정과 우리지역을 알리고 군민과 소통하는 효과적인 매개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라”며 “영상 제작을 위한 자료와 아이디어 제공 등 전 부서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