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범덕 시장, 코로나19 산발적 감염 차단 협조 호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2:44

“설 연휴 가족 간 만남 감염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

한범덕 청주시장이 월간업무 보고회 온라인 영상회의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25일 소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산발적인 감염을 차단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시민들에게 호소했다.
 
한 시장은 이날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월간업무 보고회에서 “최근의 감염 양상은 소규모의 산발적인 감염으로, 제일 가까운 가족 간의 감염이 일어나는 것이 안타깝다”며 “지난 추석에 가족 간의 왕래를 자제했던 것처럼 돌아오는 설 연휴에도 가족 간의 만남이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서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하면 우리 시도 중앙, 도와 협력해 우선 접종 대상자 선정, 백신 유통‧보관 대책, 접종과 접종 홍보 대책 등 다양한 부분에 대응 체제를 잘 구축해 불필요한 혼란이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또 “코로나19에 치우쳐 일상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일어나지 않도록 화재, 교통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달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일어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므로 재난에 대한 예방 대책 등을 수립해 유념해달라”고 지시했다.
 
한 시장은 “돌아오는 설 명절에는 취약계층 보호, 안전 관리, 교통, 경제 안정 등 부서별로 세운 설 명절 종합대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세심하게 신경써달라”고 했다.
 
한 시장은 이밖에 예기치 않은 자연 재해.사회적 재난 등 철저히 대비, 부서별 업무 처리 협업, 시의회 임시회 준비 만전 등을 당부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