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 강남구, ‘혁신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 교육기관 공개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3:48

정순균 강남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인재육성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과정을 운영할 교육기관을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5일간 공개 모집한다.

구는 관내 만 39세 이하 청년 구직자 30~50명을 대상으로 4차산업과 유망 신직업 분야 직업훈련을 통한 혁신인재육성을 위해 이번 아카데미 운영을 기획했다. 공모를 통해 운영할 민관전문기관·단체를 선정한 뒤 블록체인 개발자, AI 엔지니어, 클라우드 시스템 엔지니어, 커머스 크리에이터 등의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 기관은 서울시 내 주사무소의 소재지를 두는 비영리단체, 법인 또는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관리에 관한 규정’ 제29조에 따른 우수 훈련기관 중 강남구 내에 소재한 교육장을 확보하거나 확보 가능한 기관이다. 지원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지참해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작년 12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자리정책으로 최고점을 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대상인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