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268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3:49

25일 제1차 본회의 시작으로 5일간 회기 돌입
2021년도 업무보고 등 총 25건 다뤄
25일 제268회 경기 안산시의회 임시회가 25일 개회했다. 사진은 이날 열린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중 한 장면./제공=안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가 25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새해 첫 회기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날 박은경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회의장에서 1차 본회의를 열어 268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의결하고 2021년도 시정보고 등을 청취했다.
 
본회의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이날부터 29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심의 안건은 의사일정 안건과 상임위원회 보류 안건 포함해 총 25건이다.
 
회의록 서명의원으로는 김동수, 김동규 의원이 선임됐다.
 
시정보고에 나선 윤화섭 안산시장은 ‘모두의 삶이 빛나는 생생도시 안산’이라는 모토를 비전으로 △시민이 안심(安心)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와 △위기에 강하며 활력 있고 생동(生動)하는 문화·체육·관광 도시, △다양성이 공존하고 마음이 이어지는 소통(疏通)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안건 의결과 보고에 앞서서 3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기도 했다.
 
강광주 의원은 지난 제267회 정례회에서 신길온천역 개명과 관련한 시정 질문 중 시장의 답변 일부에 대한 사과를 요청하는 내용으로 발언했으며, 나정숙 의원은 구마교회 사건 관련자들의 엄벌과 재발방지를 위한 유관 기관의 협조 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또 이진분 의원 또한 구마교회 사건의 피해자 지원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의 노력을 당부하는 취지로 발언에 임했다.
 
본회의를 주재한 박은경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를 맞아 제8대 안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육안(肉眼)이 아닌 심안(心眼)으로 소통·공감하며 시민 행복을 위해 매진하겠다”면서 “이번 임시회에서도 시민 중심의 가치를 담아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회는 이날 본회의 산회 후 곧바로 의회운영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 별로 안건 심의를 시작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