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포시 초막골 ‘청춘, 쉼미당’ 2기 청년플래너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5:28

청년공동체 생태계 구심점 역할 12명 모집
쉼미당 근무·프로젝트 기획 등··카페 실무·컨텐츠 개발·창업역량 함양 교육
오는 2월 9일까지 접수··2월 17일~6월 30일 플래너 근무
지난해 청춘쉼미당 청년플래너들의 기획회의 한 장면./제공=군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군포시는 관내 청년공동체 네트워크의 핵심 역할을 하게 될 초막골 생태공원 ‘청춘, 쉼미당’ 2기 청년플래너 12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기의 7명에 비해 대폭 늘어난 수치다.
 
청년 플래너로 채용되면 카페 ‘청춘, 쉼미당’ 근무와 지역사회 청년공동체 프로젝트 기획 등을 하게 되며, 카페 운영 실무와 프로그램 컨텐츠 개발/실행, 창업역량 함양교육 등도 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군포 및 인근지역 거주자로 청년공간 운영과 청년활동에 관심있는 사람이며, 청년공간 운영 경험자와 청년 관련 컨텐츠 기획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신청은 오는 2월 9일까지 이메일로 해야 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2월 16일 합격자를 발표한 후 2월 17일~6월 30일까지 근무한다.
 
군포시 관계자는 “청춘, 쉼미당은 군포 청년들이 창업 등 자신의 역량과 꿈을 다듬으면서 청년들 간의 정보공유 등 네트워크 활동을 하는 청년 사랑방”이라며, “미래 개척 의지가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청춘, 쉼미당’은 초막골 생태공원 내 카페로,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쉼미당’은 휴식과 활력을 의미하는 쉼과 아름다운 집이라는 뜻의 미당(美堂)의 합성어로 청년들 스스로 만든 명칭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나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