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관내 에너지 공공기관 신년간담회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1-26 12:3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는 26일 오후 2시 시장 집무실에서 울산 관내 에너지관련 공공기관장을 초청해 신년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해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양수영 한국석유공사 사장,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 등이 참여한다.

이날 간담회에서 송 시장과 에너지 공공기관장들은 울산시가 중점 추진 중인 부유식 해상풍력사업과 수소산업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상호 협력키로 하고,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송 시장은 “시와 에너지 공공기관들이 합심해, 울산을 신재생에너지 분야 선도도시로 조성하자”며 “특히 울산시가 역점 추진 중인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도록 기관별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은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서도 강소기업 발굴 및 실증지원 등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은 “동해가스전 인근에 조성중인 동해-1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사업은 대규모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의 첫페이지를 장식하며 세계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예비타당성 조사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울산시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동서발전 사장도 “석유공사와 함께 동해-1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사업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울산지역 수소연료전지 사업과 태양광사업도 더불어 추진하며 신재생에너지 도시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은 “정부정책과 울산시 중점사업 지원을 위해 재생에너지 및 한국판 그린뉴딜 사업과 관련된 연구사업에 매진해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한국판 그린뉴딜(2020년 7월)과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2020년 12월)을 발표하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과 더불어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도 정부의 정책에 힘입어 올해 민선7기 공약사업인 부유식 해상풍력사업과 수소산업도시 조성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혁신도시 에너지 공공기관에서도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