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충청권에 28일 태풍급 강풍 예고...강추위에 눈까지 몰려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1-27 14:21

28일, 29일 예상 기압계 모식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지방기상청이 오는 28일과 29일 사이 대전 충남권에 태풍급 강풍과 함께 강추위가 찾아올 것 이라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 시속 70km의 강풍과 함께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아침 최저기온이 -10℃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지역에 따라 짧은 시간동안 강한 눈이 내리는 곳도 있으며 예상 적설량은 1~5cm를 예상하고 출퇴근길 빙판길이 예상되 교통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이틀간 강풍과 강수를 동반한 저기압이 우리나라 북쪽을 통과하고 그 뒤를 따라 서쪽의 고기압이 빠르게 접근하면서 날씨가 급변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여기에 대기상태가 매우 불안정해 눈이나 비가 내리는 동안 천둥번개를 동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야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건설현장, 비닐  하우스 등의 시설물 파손과 강풍에 날리는 파손·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며 "해상 선박의 운항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