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순군,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양도월기자 송고시간 2021-01-27 17:01

“저소득층 건강 증진, 생활 안정 도모 기대”
화순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양도월 기자] 전남 화순군이 노령, 장애,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세대의 경제적 부담 해소와 의료 지원을 위해 국민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월 국정 목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에 맞춰 국민의 기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화순군 저소득층 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에 따라 1월부터 사업비 8400만 원을 들여 1035세대의 보험료 전액을 매월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에 거주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 가입자 중 월 건강보험료 부과 금액이 최저보험료(1만6030원) 이하인 만 65세 이상 노인이 있는 세대, 장애인이 있는 세대, 한부모 가족이다.
 
군은 매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명단 중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험료 납부 마감일 전 지원 대상자의 보험료 총액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일괄 입금한다.
 
군은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의료 빈곤 해소, 안정적인 진료 혜택 등을 제공하고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