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 운영체계 개선 용역 시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준수기자 송고시간 2021-01-29 15:07

함명준 제37대 강원 고성군수./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황준수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 운영체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고성군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지역맞춤형 교통체계 구축 및 공공서비스 거점과 배후 마을 간 접근성 제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지역공동체 중심의 교통서비스 활성화,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주민들의 실질적 이동권을 보장 방안 등 대중교통 운영체계 개선 용역을 시행하기로 했다.

현재 고성지역에서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의 수송율과 평균 이용인원 등 교통여건과 운송환경을 분석하며 또한 농어촌버스 3개노선, 마을버스 14노선에 대한 운송실적과 수입금 등 재정실태를 조사하고 운행거리, 횟수, 손실보조 등의 적정성 여부도 조사할 계획이다.

군은 또한 타 지자체 사례도 조사, 검토하고 군민 의견 수렴 절차도 포함하여 합리적인 운영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며 이와같은 내용의 용역을 6월중 완료해 용역결과를 토대로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의 중단기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과 관광도시로서의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대중교통 운영체계 개선안을 마련하여 최적의 대중교통 서비스 정책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1120my@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