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소식] 군-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30 10:05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29일 오후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여성가족부를 비롯해 올해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및 재지정된 21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온라인 기반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서 서명과 각 자치단체장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군-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아시아뉴스통신 DB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고루 돌아가 여성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뜻한다.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인증 유효기간은 5년으로, 고성군은 2021년부터 5년간 △성평등 정책 추진기반 구축 및 강화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및 돌봄 강화 △가족친화환경 조성 등 다양한 여성친화사업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2021년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이라는 영예와 함께 출발하는 매우 특별한 해이다”며 “특히 이 결실은 5만 2천 군민 모두가 함께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 의미 있고 기쁨 또한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성친화도시 지정이 단순 전시효과로 전락 되지 않고 군민의 삶에 직접 와 닿을 수 있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여성친화정책을 추진해 모든 군민이 평등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고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가야육종(주), 성금 500만 원 이웃사랑 나눔기부

가야육종(주)(대표 이재식)은 1월 29일 고성군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가야육종(주) 성금 500만 원 이웃사랑 나눔기부./아시아뉴스통신 DB


이재식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가야육종(주)은 부산·경남 양돈인들이 설립한 부경양돈농협의 자회사로, 하이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나눔축산·나눔경영운동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기탁, 교육발전기금 기탁 등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제일리버스(주), 성금 500만 원 이웃사랑 나눔기부

제일리버스(주)(대표 황창윤)는 1월 29일 고성군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제일리버스(주) 성금 500만 원 이웃사랑 나눔기부./아시아뉴스통신 DB


황창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제일리버스(주)는 고성군 고성읍에 위치하며 육류 도축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청소년 대상 진로교육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설영일)는 2월 1일부터 2월 5일까지 5일간 관내 6개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약 500여 명이며, 지역을 고려하여 읍·면 학교를 고르게 선정하고 각 학교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아시아뉴스통신 DB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진로체험 활동 유형, 대학탐방 지역, 멘토링 직업군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한 성별을 주요 분석단위로 하여 성역할에 따른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 적성, 흥미 등에 따라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설영일 센터장은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 중심, 청소년 주도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사업 전반에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0년 9월 개소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전환기 프로그램, 찾아가는 역사·문화 교실, 진로·진학 상담, 고3 수능 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운영해 왔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