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곡성군, 지역활성화 위해 공모사업에 사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양도월기자 송고시간 2021-02-01 18:10

전남 곡성군청 전경. (사진=곡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양도월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9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군수 주재로 2021년 국도비 공모사업 대응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2021년을 시작하면서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응모를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응모 예정인 공모사업 총 55건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곡성군은 올해 인구문제 대응 사업을 비롯해 관광, 농업, 환경, 복지,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등 전 분야 공모사업에 응모한다는 계획이다.
 
인구 문제 대응을 위해서는 대표적으로 귀농산어촌 공공임대형 주택 조성,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사업 등에 응모한다. 정주여건 개선하고 건강한 인구구조로 전환시켜 지역에 활기를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농업분야에서는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농산업의 조직력을 강화해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높여 지속가능한 미래농업을 펼친다는 것이 목표다.
 
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 프로그램 확충에도 나선다.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만들기 사업,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 등에 응모할 계획이다.
 
정부의 그린 뉴딜에 발맞춰 환경친화도시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등에 응모할 생각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