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청솔공원 봉안당 성묘일자 지정제 시행.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2-01 19:35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가 설날을 맞이해 실내 공간인 봉안당의 경우 오는 2월 6일부터 2월 21일까지 봉안당 호실별로 일정 인원을 배정해(일 평균 500여 명) 사전예약제가 아닌 성묘 일자 지정제로 운영한다.
 
지정 일자는 강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고인의 안치번호로 성묘 일자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전예약을 받을 경우 대부분의 성묘객이 설 당일이나 전 후일에 몰릴 것이 우려돼 부득이 성묘일자 지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가족이나 친지 등이 고인의 안치번호를 모를 경우 청솔공원으로 전화하면 확인을 해주며, 성묘객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유가족, 친지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지정제 운영기간 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하며 음식물 섭취 또한 금지된다. 일반 묘역의 경우는 지정운영제는 아니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 대책을 준수하여야 하며(상시 마스크 착용, 다른 사람과 최소 1m 이상 거리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사전 성묘하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성묘객의 분산 및 방문 자제 일환으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영한다.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하다. 화면 상단에 온라인 추모‧성묘하기 선택 후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차례상, 분향, 사진첩 등으로 추모관을 꾸민 후 가족들과 함께 추모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성묘할 수 있다.

시 청솔공원의 화장장(솔향하늘길)과 매장 및 안치 업무는 설 당일에는 휴무하고 민원처리만 가능하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