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설 연휴 재활용 분리배출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운동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2-05 11:37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가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오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설 연휴 기간 청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설 연휴 기간 전․후 쓰레기 특별관리대책’을 마련·추진한다.
 
시는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 5일(금)부터 10일(수)까지 주요 가로변, 마을안길, 공터 및 관광지에 대하여 일제 대청소를 읍‧면‧동별로 각각 실시하고,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생활 쓰레기 수거 등 민원처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에는 11일(목)과 14일(일)만 쓰레기를 수거하고 설날인 12일(금)과 13일(토)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10일까지만 쓰레기를 배출하고, 이후에 발생하는 쓰레기는 13일 이후에 배출할 것을 시민들에게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 발생되는 쓰레기는 반드시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고,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분리하여 배출할 것, 명절 음식은 꼭 필요한 양만 준비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등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청정한 강릉 만들기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