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도시민 텃밭농장 분양신청’ 받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05 11:55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도시민 텃밭농장 분양신청’을 받는다.

‘도시민 텃밭농장’은 실버농장과 다둥이·대가족·다문화 농장으로 구분하여 총 100가구에 분양된다.

분양 규모는 1가구당 1구획(18㎡ 내외)으로 실버농장 50가구, 다둥이·대가족·다문화 농장 50가구이다.

신청 자격은 울산 시민으로 실버농장의 경우 만 65세 이상의 노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둥이·대가족·다문화 농장은 세 자녀 이상을 둔 다둥이 가정 및 할아버지·할머니를 부양하고 있는 대가족, 한국인과 국제 결혼한 가정이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자재와 교재 지원, 작물재배기술을 연중 지도하며, 농장참여세대는 농장임차료 등을 자부담해야 한다.

또한 자체운영회를 조직하여 자발적인 참여 및 운영을 통하여 참여가구의 유대를 강화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여가선용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업을 통한 정서 함양으로 건강한 삶 추구에 일조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원예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