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예술진로특강 여행, 엄마화가와 함께 떠나는 꿈 여행 등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1-02-17 23:33

인천청소년수련관의 특별한 겨울방학특강 열려
인천청소년수련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활동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기부단체 인천교육사랑회와 2021년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 가운데 왼쪽부터 유예진 TBN경인교통방송 방송작가, 인천교육사랑회 이상연 대표(문인화가, 봄날), 인천청소년교향악단 김용호 지휘자가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다짐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교육사랑회)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인천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특강으로 예술진로특강이 "(진)짜로 니가 원하는 길(로)~ 집콕 꿈 여행~"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시설공단 한성기 인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활동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교육사랑회(문인화가 봄날이상연 대표)와의 업무협약에 따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진)짜로 니가 원하는 길(로)~ 집콕 꿈 여행~" 프로그램의 겨울특강은 13~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엄마화가와 함께 떠나는 꿈 여행(인천교육사랑회 대표, 문인화가 봄날 이상연), 방송작가가 궁금해? 들어봐! 들어와!(TBN경인교통방송 방송작가 유예진), 찐! 음악의 세계 '도레미'(인천청소년교향악단 지휘자 김용호) 등 3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은 각 분야의 현직 전문 예술가를 통해 직업의 세계를 들여다보고 평소 궁금한 점을 질의응답을 통해 듣는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6일부터 18일일까지 사흘간 총 45명의 청소년들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인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지난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해 마감됐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영분 이사장은 “겨울방학 중에도 돌봄 및 교육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요구에 맞는 시의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사로 참여한 인천교육사랑회 자문위원 유예진 방송작가는 "코로나로 인한 진로활동의 공백을 Zoom강연으로 나마 진행하게 돼 다행"이라며 "청소년들의 진로에 관한 관심을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강 마지막날에 강사로 참여하는 인천청소년교향악단 김용호 지휘자는 "의미있는 강연에 인천교육사랑회 자문위원으로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음악분야의 진로에 관심을 갖고 꾸준한 강연활동을 펼치겠다"는 소감을 전했 다.

한편 문인화가로서 인천시 교육 발전에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천교육사랑회 이상연 대표는 "인천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기부단체로서 지역사회에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청소년들에게 충전이 가능한 동기부여와 진학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신선한 영향력을 펼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3002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