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주)소토코리아, 플라즈마 EP필터 이용 공기살균정화기 출시 화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2-19 09:19

0.01㎛이하 극 초미세먼지 및 부유바이러스 제거 기능
부유세균 사멸 및 VOCs, 새집증후군 유해물질 분해 기능
플라즈마 EP필터 물세탁으로 반영구적 사용 가능
(주)소토코리아의 EP필터를 이용한 공기살균정화기가 의료기관에 설치된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주)소토코리아에서 코로나19로 바뀐 일상생활에 물 세척만으로 반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EP필터를 이용한 공기살균정화기'를 출시해 조달청 벤처기업에 등록하고 SBS Biz 방송 '생생경제 정보톡톡'에서 '바이러스까지 잡는 공기정화기'로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공기살균정화기는 일반 공기청정기에서 사용하는 헤파(HEPA) 필터없이 OFEC(Ozone Free Electric Cell) 기능이 탑재된 플라즈마 EP필터를 이용해 0.01마이크로미터(㎛)이하 극 초미세먼지 제거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유해물질(VOCs)을 분해하고 부유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사멸시키는 기능이 있다.

특히 활성탄 필터 및 자외선+광촉매 분해 기술을 적용해 세균성 물질의 사멸 기능과 VOCs 분해 및 악취제거에 완벽한 기능을 갖췄으며 핵심필터인 플라즈마 EP필터는 주기적인 물세탁만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주)소토코리아의 복합공기살균정화기 제품./아시아뉴스통신 DB

또 가정, 사무실, 의료기관 등 모든 실내장소에서 적용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 가벼운 무게로 어느 장소나 쉽게 이동이 자유로우며 저소음과  낮은 소비전력을 갖춘 복합 공기살균정화기이다.

아울러 대형 상업건물의 덕트에 적용 가능하고 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별도의 구조 변경없이도 사용한다.
 
병원 천정에 설치된 공기살균정화기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이 회사의 플라즈마 EP필터에 적용된 OFEC기능의 기술은 21세기에 들어와 개발된 가장 확실한 공기정화 방법이며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의료기관의 보건위생에 필수적인 공기살균법으로 세균감염 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산업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 및 화학 가스 등 대기오염물질을 제거해 식품 산업의 보건위생을 강화해 주기도 하는데 이 모든 문제를 별도의 추가 장치없이 가능한 것이 이 기술의 최대 장점이다.

김정렬 대표는 "코로나19 시대에 국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환경요인 및 특성에 맞춰 항상 최적의 공기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적 환경에 적응되도록 했다"며 "플라즈마 EP필터와 OFEC 공기정화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맡은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