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지역의료계와 코로나 백신 접종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5:10

포천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한 의료기관‧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포천시는 안정적이고 신속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백남순 포천병원 원장, 장진 우리병원 원장, 조유현 포천시의사회 회장, 박명춘 포천시간호사협회장, 정연오 포천시 보건소장을 비롯해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천시와 의료기관‧단체는 정부의 백신공급과 예방접종 시기에 맞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시행되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포천시는 예방접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지역 의료단체에 신속하게 제공하며 의료단체와 함께 예방접종 홍보와 의료인력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의료단체는 시민이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참여하고 의사, 간호사 등 의료 인력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시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서는 여기계신 여러분들의 신뢰와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열쇠”라며  "호시우행(虎視牛行)의 마음가짐으로 백신접종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남순 포천병원 원장과 조유현 포천시의사회 회장을 비롯한 의료인들은 “의료인으로서 코로나19사태가 하루라도 빨리 진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포천시는 정부 백신공급 일정에 맞춰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 접종센터를 설치해 차질없이 백신접종 업무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