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시정뉴스 틀 확 바꾼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6:12

강릉시 시정뉴스가 주제별로 현장감 있게 강릉 소식을 전해주는 ‘쏙쏙강릉’과 시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알코ZOOM’코너로 개편된다./사진=강릉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가 지금까지 매주 1회씩 한주간 보도자료 중심 뉴스 보도형식으로 진행해왔던 ‘시정 뉴스’를 전격 개편한다.
 
개편된 시정뉴스는 두 가지로, 주제별로 현장감 있게 강릉 소식을 전해주는 ‘쏙쏙강릉’과 시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알코ZOOM’코너다.
 
‘쏙쏙강릉’의 첫 번째 영상은 ‘1Flower 1Table 릴레이’를 주제로 한 영상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시청 각 실과별로 릴레이에 참여하는 시청 공무원들의 모습과 화훼 농가에서의 모습을 담았다.
 
또한, 한가지 소식을 1분 내외의 영상으로 알려주는 ‘알코ZOOM’에서는 첫 번째 영상으로 지난 12일(금)부터 변경된 ‘동물(개) 등록 방법’을 소개한다.
 
개편된 시정뉴스는 매주 화요일 1회, 강릉시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홈페이지, 버스 승강장에 설치된 BIS(버스정보시스템), 시청 엘리베이터에 업로드된다.
 
시 관계자는 “뉴미디어 채널 특성에 맞춘 일방적인 홍보가 아니라,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하여 개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소통 위주 콘텐츠 생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