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원대, 2020년 대학 일자리센터 사업운영 평가 ‘최고등급 우수대학’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2:00

코로나19에 발 빠르게 대응, 취업 준비생의 취업역량 강화 등에 기여
서원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원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학 일자리센터 사업운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23일 서원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지원 공간을 통합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원스톱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서원대는 지난 2018년 대학일자리센터를 개소하고 취업 준비생의 눈높이에 맞춘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관 기관 및 기업체와 협업을 진행하는 한편 진로·취업 로드맵에 맞는 학년별 교과목 운영 및 해외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1인 미디어 센터와 비대면 영상교육장 구축하고 AI 기반의 진로·취업 상담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발 빠른 대응으로 취업 준비생의 취업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그 결과 취업률도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며 성과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원식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고용한파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교육 환경과 채용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역 취업 허브 기관의 역할을 다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