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해경, 2021년 연안사고 예방추진 계획 수립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3:10


[아시아뉴스통신=김재복 기자]
군산 해양경찰서가  2021년 연안사고 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연안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사진은 갯바위에 고립된 관광객을 해경이 구출하고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해경이 2021년 연안사고 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연안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23일 군산해경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연안사고는 모두 17건으로 직전해인 ’2019년 같은 기간 18건(사망 3명)과 비교했을 때 소폭 감소하고 인명피해도 없었지만 추락 사고는 40%증가(5건→7건)했다.
 
사고 원인으로는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9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조석(물때) 미인지가 6건, 안전수칙 미준수 1건, 기타 1건순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10건이 주말 휴일에 집중 발생했다.
 
군산해경은 ‘국민이 행복한 더 안전한 연안 만들기’라는 비전을 담은 연안사고 예방 추진 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매주 연안사고 취약지를 선정하고 안전관리시설물과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낚시객의 고립·추락 사고에 대비해 주말 취약시간대 집중 순찰과 여름철 성수기에는 각종 안전체험행사를 개최해 해양 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9월 해당 지역 지리와 특성에 밝은 지역주민과 비영리 단체를 ‘연안안전지킴이’로 위촉해 시범 운영한 결과, 연안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5월부터는 정식 운영을 시작, 민·관 협업을 통한 연안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 “봄철이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야외 여가 활동이 늘어나고 있어 언제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며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b5060@empa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