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대, 신입생 대상 비대면 ‘비전위크 진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6:55

대전대 30주년기념관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신입생 대상의 비대면 ‘비전위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학의 대표 프로그램인 비전위크는 신입생들의 비전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향후 미래 설계를 위한 방향성 제공이 주목적이다.

프로그램은 DJU-V를 기본 구성으로, 비전인식 과정(Dream-꿈)과 비전탐색 과정(Journey-여행, Union-화합), 비전설계 과정(Value-가치)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이종곤 교학부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선배들의 비전 스토리’와 ‘신입생 수강신청안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5일에는 ‘대학생활 안내’가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위해 필요한 각 행정부서별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어 학과프로그램의 일환인 ‘전공 알기’를 비롯한 ‘MBTI 및 핵심역량진단 검사’ 및 ‘선⦁후배간의 대화의 시간’이 운영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총학생회 및 동아리 홍보와 전체 간담회 등을 끝으로 입학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대는 이번 비전위크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경험학습을 바탕으로 한 비전확립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학교육혁신원 관계자는 “비전위크가 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부터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위크는 지난 2008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으로 학내에서 처음 시작됐다. 이후 건전한 학생문화 정착 및 사고예방을 위해 2013년부터 ‘비전위크’라는 프로그램으로 변경 및 발전해왔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