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안심드림키트’ 배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7:02

오는 3월부터 치매조기검진 대상자에 우선 배부
안심드림키트./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제천시보건소는 치매조기검진 대상 어르신에게 코로나 안심드림(dream)키트를 3월부터 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심드림키트는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체온이 올라가면 색깔이 변하는 템프밴드와 마스크 안에 붙이는 향균패치, kF94 마스크, 손소독제, 보습크림 등 총 5종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히 마스크 안에 붙일 수 있는 마스크 향균 패치는 피톤치드 향을 담아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 향균 작용까지 지원해 하루 종일 마스크를 써야 하는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안심드림키트는 치매조기검진 대상자에게 우선 배부되며, 검진 후 키트 배부와 함께 코로나 19 예방 교육을 할 계획이다.

치매선별검사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읍면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경우 가까운 보건지소나 진료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를 위해 치매가 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기검진이 꼭 필요하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안심드림키트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트 배부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시민보건과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