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성무 창원시장, 내서기업인협의회 고충해결 위해 현장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7:12

내서 수곡일반산단 찾아 기업 고충 해결 현장소통
23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내서읍 수곡일반산단에서 지역기업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현장을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이 23일 오후 4시30분 내서읍 수곡일반산단에서 지역기업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허성무 시장은 현장 소통에서 손종섭 내서기업인협의회 대표로부터 현장에서 발생한 고충에 대해 청취한 후 현장을 확인했다.

고충내용은 먼저 수곡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로 이용하고 있는 용담로가 협소해 차량 진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용담로 확장을 건의했고, 용담로와 수곡천변에 보도가 없어 보도설치도 건의했다.

다음으로 용담로 진입부의 급경사 구간에 도로종단구배를 완화해 줄 것 등이었다.

시는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수곡천변과 용담로 보도설치를 우선 시행하도록 했다.

용담로 확장의 경우 용담로 인근 폐선 철도부지를 이용해 확장하는 방안과 기존 용담로를 확장하는 방안 등 시 재정 여건과 교통량 등을 고려해 검토가 필요함을 설명했다.

또한 도로종단구배 완화에 대해서는 도로구조상 불가하므로, 도로 노면에 열선을 설치해, 동절기 교통두절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현장 방문 전 부서간 협의를 통해 다각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현장방문 시 지역기업인들과 대화로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고충 해결을 요청했던 손종섭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한 고충에 대해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줘 감사한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기업의 불편사항은 행정처리에 있어 우선적으로 해결할 문제”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충사항을 찾아 기업하기 좋은 창원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