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 전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1-02-23 17:27

독서릴레이 및 챌린지, 독서경진대회 등 3개 분야 16개 사업 추진
23일 창녕군수 집무실에서 한정우 군수가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독서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 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독서로 마음을 힐링하고 내면의 세계를 밝히는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나와 우리가 만드는 독서문화 정착 등 3개 분야 16개 사업으로 12월까지 추진하며 중점추진기간은 다음달부터 오는 5월까지 공무원, 사회단체협의회, 창녕문화원, 새마을문고회, 교육지원청 등 여러 기관‧단체의 참여를 통해 자연스러운 독서 분위기를 조성해 책 읽기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주요내용은 한정우 창녕군수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독서릴레이 챌린지를 시작으로 창녕군 여성단체협의회 등 3개 단체에서 23일, 다음달 8일 전통시장에서 독서와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소확행,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책으로 함께 해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창녕문화원은 창녕문화원 회원과 일반인으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세계 책의 날(4월 23일)'에 맞춰 명덕초등학교에서 군민들에게 책과 꽃을 배부하는 책과 꽃, 희망을 드림(Dream) 행사를 진행한다.

새마을운동 창녕군지회는 도서 기증 캠페인, 독서경진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며, 창녕교육지원청은 북아트, 작가초청강연, 독서 연극 등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경남교육청 창녕도서관은 '올해의 책'을 선정해 '올해의 책' 관련 독서릴레이, 독서퀴즈, 작가초청 등 다양한 독서행사를 진행하고, 남지도서관 또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행사를 추진해 관련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녕군 영산도서관은 다음달부터 오는 6월까지 도서 3권 대출 시 Book스탬프 1개를 날인하고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7월부터 도서대출 권수  확대 등 우대혜택을 주는 '미션! Book스탬프를 모아라!' 행사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치유 도서 등을 추천하는 '책처방전'을 운영한다.

창녕군민을 대상으로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SNS에 책 내용 중  마음에 와닿은 한문장을 책읽는_창녕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는 독서 챌린지도 진행한다.

또한, 군청 민원봉사과 민원휴게실에 직원추천도서 게시판을 설치해 민원인이 직원추천도서에 '좋아요'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나의 추천도서 함께 읽어요' 코너를 운영하며, 창녕군 전 부서별 다양한 독서 챌린지와 독서행사도 추진한다.

이 밖에도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이 지난 16일 1000만원 상당의 도서를 어려운 계층을 위해 기탁해 이번 창녕군 독서운동에 동참했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독서운동은 잔잔한 물결이 번져 나가는 것처럼  책 읽는 지역 분위기를 만들어 군민들의 심리적 행복지수를 높여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