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1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푸조, 브랜드 신규 로고 공개 브랜드 고급화 새로운 도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21-02-26 13:24

푸조 신규 로고.(사진제공=푸조)

[아시아뉴스통신=김일수 기자] 푸조가 25일(프랑스 파리 시각) 온라인으로 진행한 푸조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행사에서 신규 로고와 디자인을 선보였다.

푸조는 1850년부터 사자 로고를 사용해 왔다. 푸조의 최초의 공장이 설립된 프랑스 벨포르지역의 상징적인 동물이었던 사자는 150여 년이 지난 현재, 자신감과 본능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푸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2010년 이후 10년만에 공개된 열한 번째 로고는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변화했다. 사자가 앞발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은 웅장한 사자의 얼굴로 입체척인 형태는 평면적으로 바뀌어 디지털 채널을 비록한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활용 가능하다. 

푸조는 신규 로고를 전환점 삼아 브랜드의 고급화(Up market)를 가속화하고 에너지 전환 탄소제로 모빌리티 등 자동차 산업이 맞이한 혁명적인 변화를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신규 로고는 올해 공개될 뉴 푸조 308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푸조 브랜드 CEO 린다 잭슨은 "푸조 브랜드는 유구한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넘기며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라며 "푸조의 새로운 얼굴은 브랜드 고급화를 위한 역사적인 과정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issf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