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문화예술회관, ‘2021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2-26 16:18

‘황금빛 색채의 비밀, 구스타프 클림트’ 체험 전시 포스터.(사진제공=함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7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오는 9월28일부터 10월31일까지 30일간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황금빛 색채의 비밀, 구스타프 클림트’ 체험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체험전시 ‘클림트의 황금빛 비밀’은 구스타프 클림트의 초기 작품부터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키스, 유디트Ⅰ등의 명화와 드로잉 작품 등을 실제와 동일한 사이즈의 레플리카 작품으로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작품세계∙시대의 변화에 따라 4개의 섹션으로 나눠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전시해설 프로그램, 작품 퍼즐 맞추기, 색칠하기 체험 등을 통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이뤄진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서양 미술사에서 상징적이고 몽환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여성의 관능미 표현에 뛰어난 작가로 명성을 떨쳤으며. 그의 작품은 찬란한 황금빛, 화려한 색채를 특징으로 성과 사랑, 죽음에 대한 주제들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인들에게 칭송받는 화가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비공모사업을 통해 전 연령대의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제공하고, 기획전시를 통해 문화 향유기회를 마련해 군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1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군민들의 전시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황금빛 색채의 비밀, 구스타프 클림트’ 체험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군 문화시설사업소로도 문의 가능하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