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삼척시, 삼척초곡용굴촛대바위길 관광활성화에 나서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3-02 12:14

삼척 촛대바위./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기자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삼척시가 2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와 ‘삼척초곡용굴촛대바위길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역관광지를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삼척초곡용굴촛대바위길’이 선정돼 연 1억5천여만원으로 육성한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녹색경관길 660m가 조성되어 있어 현재까지 연간 20만 명 정도가 방문하는 중소형 관광지이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기존 무료입장하던 것을 입장료 2,000원으로 유료화한 후 동일금액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게 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지로 변모하게 된다.
 
또한, 강원권 관광도로 8자 순환형 코스 중 6구간인 바다드라이브길(삼척-평창IC)과 연계되어 성장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전문컨설팅에 따른 관광수용태세 개선과 관광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등을 추진해 전국 단위의 관광 명소로의 도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삼척시 곳곳에 아름답고 우수한 관광지가 많지만 관광 상품 및 스토리텔링 부족으로 우수성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한국관광공사의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일생에 꼭 한번은 가고 싶은 특별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