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2021년 통합돌봄 선도사업 민·관 실무자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3-03 00:40

대상자 중심의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실무자 역량 강화
남양주시, 2021년 통합돌봄 선도사업 민·관 실무자 교육 실시./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3일, 26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2021년 통합돌봄 선도사업 ‘융합형’ 실행계획 교육을 실시했다.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노인·장애인·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살던 곳에서의 안정적 정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2021년 통합돌봄 선도사업 ‘융합형’ 추진방향 공유 및 프로그램별 세부사항 안내, 민·관 협력체계에서의 역할정립 등 선도사업의 이해와 추진절차 안내를 중심으로 총 2회에 걸쳐 민·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가 지난해 통합돌봄 ‘융합형’ 지자체에 선정됨에 따라 지원 대상이 노인에서 돌봄이 필요한 노인·장애인·정신질환자로 범위가 확대된 만큼 이번 합동교육이 민관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권역별로 진행되는 ‘민·관 실무자 교육’ 및 ‘통합돌봄 직무동아리’운영을 통해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담당자 간 수시 소통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