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 시니어 맞춤형 직업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3-04 16:33

의정부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으로 일반 경비원 신입교육의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주민등록상 의정부시 거주 만 55세 이상부터 만 65세 이하 경비직 취업희망자로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오는 20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5일간 교육에 참여해, 3일간은 경비 관련 시설경비 실무, 신변 보호 및 직업윤리 교육과정을 통해 일반 경비원 신입교육 이수증을 취득한다.

또한 2일간의 집합 교육을 통해 노동시장의 이해와 직장예절, 취업 성공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요령 등 취업을 위한 개인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다. 교육수료 후 교육비 지원과 참여 수당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3월 23일까지 의정부 일자리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시니어 세대의 취업난이 가중됨에 따라 직업훈련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며 “더불어 교육수료 후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안정된 경제생활에 대한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