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1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충주 열매맺는교회 이재식 목사, '감사로 활용합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3-07 21:59

충주 열매맺는교회 담임 이재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믿음으로 깨어 감사로 활용합니다.

파도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파도를 즐기는 사람은 많습니다. 산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산을 즐기는 사람은 많습니다. 눈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눈을 즐기는 사람은 많습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되돌릴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후회하고 원망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잔소리를 하고 짜증을 낸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감사로 활용하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사도 바울에게는 없애고 싶은 아픈 가시가 있었습니다. 바울은 가시를 감사함으로 활용하여 자만하지 않고 더욱 겸손해졌습니다.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탄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라"(고후12:7)

베드로에게는 숨기고 싶은 약점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모른다고 세 번 부인한 베드로는 자신의 실패를 감사함으로 활용하여 넘어진 형제를 세워주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눅22:32)

우리에게 주어진 어려운 환경이 있습니다.불리해 보이는 약점이 있습니다. 감추고 싶은 과거가 있습니다. 없애버리고 싶은 가시가 있습니다.잊어버리고 싶은 실수가 있습니다. 원망과 후회로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환경과 조건을 감사함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