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아동학대 근절 위한 열린어린이집 활성화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3-08 15:18

열린어린이집 17개소에 각 100만원씩 인센티브 제공
충북 제천시 열린어린이집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제천시는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어린이집 시설을 개방해 부모참여 확대를 통해 가정과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정되고 개방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열린어린이집’ 17곳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공모를 통해 신청한 어린이집에 대해 외부 보육전문가를 포함한 선정위원회에서 공간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분야별 평가기준에 따라 서류심사(1차) 및 현장방문심사(2차)를 통해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은 자율운영 보장을 위해 선정된 기간 동안은 운영 실태점검과 부모모니터링에서 제외되며, 향후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기본배점 부여 및 국공립어린이집 재 위탁 심사 시 가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또 시는 올해부터 선정된 어린이집에 10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열린어린이집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과 부모, 지역사회가 다함께 어린이집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할 때 열린어린이집이 활성화 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아동학대도 예방할 수 있다”며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린어린이집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