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태정, 코로나 극복 경제활성화 정책 전방위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3-08 15:27

8일 주간업무회의, 시민에게 활력 주는 정책 마련, 현장소통 강화 등 강조
허태정 대전시장이 8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8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일자리, 소상공인, 부동산 등 전방위에서 적극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허 시장은 “지난해부터 계속된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지역경제를 위해 예산 조기집행 등 활성화정책 시행을 서둘러 달라”며 “여기에 제도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적극행정을 최대한 반영하고, 이에 대한 책임은 시장이 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에 있어서도 세금 감면이나 납부유예  등의 기존 정책에 더해 제도개선을 통한 보다 탄력적인 사업자금 융자 등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또 방역과의 관계를 고려해 시민과 상인 모두 신뢰에 바탕을 둔 제한 완화도 주의 깊게 고려해야 한다 ”고 말했다.  

특히 일자리정책에 대해서는 “지난해 신규 일자리가 꽁꽁 묶여 청년은 물론 모든 연령층에서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며 “올해는 지역 공공기관뿐 아니라 기업의 채용계획까지 신속히 파악해서 가능한 전반기에 취업문이 열리도록 일정을 서둘러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맞춰 시민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현장소통을 단계적으로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사회에 활력이 될 현장소통과 행사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행정이 긴급업무에 치중되는 경향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시민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전이 살기 좋은 도시라는 시민 자부심 높이에 맞는 안전한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우리시가 시민에게 살기 좋은 도시라는 인식이 높은 반면 안전지수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 개선이 시급하다”며 “안전지수 항목을 구체화하고 내용 및 기간까지 평가하는 목표관리제를 시행해 개선사항을 시민이 알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3·8 민주의거 61주년을 맞아 시민의 자부심을 드높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라고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주화를 위한 시대정신이 담긴 3·8 민주의거는 충청권 유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될 정도로 굉장한 역사적 의미를 갖는다”며 “당시 지방의 작은 도시였던 대전에서 청년과 학생들이 떨쳐 일어나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한 의미를 널리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봄철 산불 대책 철저 등 현안을 논의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