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월간디자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후원사로 참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3-25 09:28

월간디자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후원사로 참여./사진제공=청년마케터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월간 <디자인>’이 2021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월간 <디자인>은 지난 1976년 창간된 한국 최고(最古)의 디자인 전문 매거진으로, 국내‧외 디자이너 1만 2000여 명을 인터뷰하며 디자인 저변을 넓혔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서 월간 <디자인>의 최명환 편집장은 “이번 후원을 일종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바라본다. 좋은 디자인 감각을 지닌 젊은 마케터가 늘어날수록 디자인 생태계 역시 탄탄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최명환 편집장은 ”시대를 읽는 눈이 있다면 주니어에게도 충분히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이 다가오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청년마케터’와 함께 하는 주니어 마케터들에게 월간 <디자인>의 지원 사격이 더해진다면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후원 배경을 밝히며 “기자들이 열심히 발로 뛰며 모은 디자인 정보가 마케팅 감각을 갈고 닦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특히 최 편집장은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디자인은 이성과 감성의 조화가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마케팅과 굉장히 닮은 부분이다. 둘 사이에 균형을 지혜롭게 맞춰가는 디자이너들처럼 두가지 감각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양손잡이 마케터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진심어린 조언을 보냈는데,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는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상호보완적인 존재“라고 말하며 ”이번 상반기 월간모임의 전 시즌에서 월간 <디자인> 매거진을 지원받게 된 만큼,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모든 마케터들이 실무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 감각을 기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마케팅 실무세미나로,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는 사회적인 트렌드를 분석한 후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현안을 매달 제시해오고 있다.

다음 번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강연회는 오는 28일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며, 황조은 강남언니 커뮤니케이션 리드와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가 연사진으로 참여한다. 2021 청년마케터 상반기 월간모임은 중앙일보 폴인과 월간디자인, 투게더그룹 등 16개 브랜드가 함께한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