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도서관, 후보도서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3-25 13:55

울산도서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도서관은 3월 27일부터 4월 25일까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사업은 울산시 관내 공공도서관이 함께하는 한도시 한책읽기 사업으로 시민과 공공도서관 사서가 추천한 후보도서 중 시민들이 원하는 책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해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의 책은 후보도서 선정추진단을 통해 선정된 분야별(어린이, 청소년, 성인) 각 5권의 후보도서 중에서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서 최종 선정된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울산도서관과 구·군, 교육청 및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배너를 통해서 참여하는 온라인 조사와 관내 공공도서관, 다중이용시설을 통한 오프라인 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온라인 조사는 시민 선호도 조사 누리집에 있는 분야별 후보도서의 자료를 보고 후보도서를 1권 선택하고, 오프라인 조사는 현장에 비치된 후보도서를 보고 패널에 분야별 1권을 스티커를 부착해 추천하는 방식이다.

시민 선호도 조사의 결과는 올해의 책 선정 추진위원회의 선정회의 시 전달되어 최종 도서 선정에 반영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아직 어려운 상황이지만 시민들이 선호도 조사에 많이 참여해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올해의 책이 선정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