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해경, 깨끗한 바다만들기 동참 명예 해양환경감시원 모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4-02 11:43

해양환경 관련 시민단체와 해양전문가, 기업 등 인원제한 없어
완도해양경찰서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오는 30일까지 해양환경에 많은 관심과 전문성을 가진 국민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동참할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의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 관련 시민단체와 해양전문가, 기업 등으로 인원 제한 없이 위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비대면 방식으로 인편, 우편,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 가능하며, 결과는 5월 중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완도해경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은 ▲해양환경의 훼손과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 행위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과 반영․건의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을 통해 완도해경은 민간의 직접 감시와 해양오염 예방 활동의 확대로 오염된 해양과 연안 해역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완도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경은 해양오염방제 과장은 “명예 해양환경감시원 활동 등 활발한 시민사회의 참여로 해양오염 사각지대 해소와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많은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