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희망의 어반캔버스’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4-02 15:37

새로운 천안의 봄, 도시 갤러리로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다!
 천안문화재단이 봄을 맞아 도시갤러리를 조성하는 공공미술사업으로 천안흥타령관 외벽에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설치한 모습.(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문화재단이 도심 곳곳에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설치해 시민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다.

2일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에 시도한 어반캔버스(Urban canvas) 사업은 지역 내 미관을 저해하는 곳과 방치된 공간을 찾아 미술로 디자인하는 것으로 미국의 슬럼가에서부터 시작한 지역의 미관개선 작업에 도입된 공공미술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재단은 재단건물 외벽을 시작으로 2년 전 화재피해가 있었던 라마다앙코르호텔, 유동인구가 많은 천안흥타령관 외벽에 현수막을 설치해 미관을 개선하고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과 감성을 공유하도록 했다.

공공미술프로젝트에 사용된 디자인은 음악적 기호와 가족적인 동물캐릭터로 활짝 핀 봄꽃과 사랑을 시각화해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 분위기에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천안문화재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작가와 지역주민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안공모사업, 컨스트럭션 아트월 설치 등 지붕 없는 도시갤러리 사업을 점차 확대 시행해 시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겠다는 계획이다.

천안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공공건물 및 라마다앙코르호텔의 사례처럼 도시갤러리 파트너를 찾는 일을 지속해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의 삶에 오감을 만족시키는 고품격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코로나19를 이기는 것은 문화의 힘이 크며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