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락앤락, 2021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 후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4-02 17:36

락앤락, 2021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 후원./아시아뉴스통신 DB

락앤락은 국제 어린이 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주최하는 기부 사이클링 행사 ‘2021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2021 Compassion Virtual Cycling)’ 참가자 전원에게 락앤락 텀블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1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은 참가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기부 사이클링 캠페인이다. 

락앤락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돕는 한국컴패션 취지에 동참하고, 기부 행사 참가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락앤락 ‘시티트레킹 텀블러’를 참가자에게 리워드로 제공하기로 했다. 

‘시티트레킹 텀블러’는 사이클링, 러닝,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이나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뚜껑에 고무패킹이 있어 흔들림이 많아도 물이 새지 않으며, 텀블러 입구가 넓어 얼음을 넣은 냉수를 보관하기 좋아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즌에 유용하다. 바디 디자인은 각진 모양으로 그립감이 뛰어나고, 뚜껑에 스트랩이 있어 야외에서 휴대하기 편하다.

'2021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에는 현재까지 1046명의 참가자가 등록을 마쳤으며, 참가자들은 4월 3일부터 11일까지 개인 SNS를 통해 참가 인증을 진행한다. 컴패션 후원자인 가수 윤도현을 비롯해 가수 션,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배우 박은석과 비글부부 등 SNS 인플루언서도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과 후원 기업 물품으로 구성된 리워드가 지급되며, 올해 참가비로 모인 후원금은 태국 컴패션 어린이를 위한 독감·폐렴 백신 비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락앤락은 기부캠페인 후원 외에도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념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4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정기적으로 물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소외아동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이나 서울숲에 락앤락 도시락 정원을 조성하는 등 환경을 위한 공익활동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통해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텀블러 등을 수거해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시키고 있으며, 2013년부터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비대면 사이클링을 통해 세계 어린이들을 돕는데 동참하는 분들을 응원하고자 텀블러를 제공하게 됐다”며 “락앤락은 앞으로도 어린이, 환경 등 다양한 방면의 나눔에 기여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