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통신 법학전문대학원 도입을 위한 토론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4-06 11:45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통신 법학전문대학원 도입을 위한 토론회 개최./아시아뉴스통신 DB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오는 9일(금) 오후 2시부터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국립 방송통신 법학전문대학원 도입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초 정청래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립 방송통신 법학전문대학원 설치·운영에 관한 특별법안」과 관련해 온라인 로스쿨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이날 토론회에는 방송대 류수노 총장,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국회의원 등을 비롯해 관계자, 교직원, 동문, 재학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류수노 총장의 인사말과 정청래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온라인 로스쿨의 필요성 연구(방송대 법학과 이호행 교수) ▲미국 온라인 로스쿨 제도의 운영과 한국에서의 시사점(방송대 법학과 이민열 교수)을 주제로 발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계수 교수, 한국일보 박지연 기자,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이태근 법무사, 방송대 법학과 여채식 동문이 패널로 참석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특별법안 발의 이후 방송대 로스쿨 설립에 대해 법조계 뿐 아니라 전 국민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라며 “우리나라 유일 국립 원격대학으로서 교육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온라인 법학전문대학원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