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방역체계 무너진 선거현장…거리두기는 '나몰라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차동환기자 송고시간 2021-04-07 07:15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가 어제(6일) 오후 각각 은평구 불광천과 서대문구 홍제역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7일 열리는 4.7 서울시장 후보 선거투표로 어제까지 여야 유세전이 치열했던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대한 방역체계는 힘없이 무너져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선거운동 각 초반에는 코로나19 확산을 주의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겠다며 선대위 출정식을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 왔다.

그러나 선거운동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끝내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
 
4.7 재보궐선거 유세현장이 열린 어제(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제역과 은평구 새절역 인근 불광천에서 많은 인파가 몰려 방역체계가 무너졌다는 지적이다./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각 유세장마다 인파가 몰려 사회적 거리두기는 찾아볼 수 없었고, 마스크를 쓴 채 곳곳에서 구호와 함성이 오갔다.

다른 한 곳에서는 시민들끼리 실랑이가 있어 경찰들이 중재했지만 그 과정에서 몸으로 바짝 붙어서 막아서고, 몇십 명이 다닥다닥 붙어 몸싸움이 생기기도 했다.
 
4.7 재보궐선거 유세현장이 열린 어제(6일) 오후 서울 은평구 새절역 인근 불광천에서 많은 인파가 몰려 지나는 시민들의 통행이 어렵다는 지적이다./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이 뿐만 아니라 선거현장에 많은 인파로 앞이 꽉 막혀 지나는 시민들이 통행하는데 불편을 겪기도 했다.

방역당국은 유세 과정의 5인 이상 모임은 방역 위반으로 적용치 않겠다는 입장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지난달 25일 "선거운동 특성상 유세과정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인사하는 부분은 (사적) 모임으로 간주하기 어렵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반면 일각에서는 다른 입장의 목소리도 제기됐다.

한 자영업자 차모(58)씨는 "유세 과정이면 방역 수칙을 더더욱 잘 지켜야 하는게 아닌가"라며 "형평성과 실효성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다른 시민 이모(54)씨는 "후보자들이 방역 수칙 내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고민은 해봤을지 의문이다"라며 "또한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이용할 때 등 방역 수칙 기준이 애매모호하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 당국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9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606명이었다. 하루 600명 이상을 기록한 것은 지난 2월 18일(621명) 이후 48일 만이다. 

cdhwan776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