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전남농업기술원 합동 도서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식기자 송고시간 2021-04-07 18:29

농기계 수리가 어려운 송이도를 찾아 주민 민원 해결
전남 영광군은 전남농업기술원과 합동으로 농기계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인 송이도를 찾아 농기계 순회 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를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식 기자]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전남농업기술원과 합동으로 농기계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인 송이도를 찾아 농기계 순회 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를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고장 농기계를 수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을 찾아가 경운기·관리기·예초기 등 소형 농기계 4종 17대 수리와 송이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해치는 폐농기계 11대를 수거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송이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법과 보관요령과 간단한 농기계 고장에 대해 농가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 교육도 병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송이도 주민들은 “고장 난 농기계를 고쳐주고 그동안 방치된 폐농기계도 수거해 가니 아름다운 섬 송이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수리가 열악한 현장에서 제때 수리하지 못하고 방치된 농기계가 있는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와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rowing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