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대관령치유의숲 ‘제1회 님(林)과 함께 봄숲을 걸어요’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2:52

‘님(林)과 함께 봄숲을 걸어요’포스터.(사진제공=국립대관령치유의숲)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대관령치유의숲은 사계절 치유숲길걷기 대회 첫 행사로 오는 11일 ‘님(林)과 함께 봄숲을 걸어요’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정부 국정과제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의 실현과 공공기관 혁신과제인 ‘지역 상생발전 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국립대관령치유의숲은 코로나19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제한 등으로 우울감이나 건강상의 위험에 노출된 시민들이 증가한다는 판단에 따라 치유숲길 전 코스를 개방하고 비대면 숲길 걷기 행사를 연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님(林)과 함께’라는 부제 아래 ‘걸어요’, ‘배워요’, ‘즐겨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흉부외과 전문의로부터 ‘숲호흡과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가 마련되며 소규모 성악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어흘리마을 부녀회가 직접 제조한 생강나무꽃차와 지역상생협의회가 준비한 개인별 도시락이 제공되며 치유의숲 둘레길에 해당하는 '오봉산치유숲길'구간을 완주 후 인증 시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방침에 따라 사전접수를 통해 소규모 단위로 신청자를 접수받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4차에 걸쳐 숲길걷기 출발이 이루어지며 전체 행사가 숲속에서 진행되고 강연과 공연 시 숲속에서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적용한다.
 
앞으로 사계절 비대면 걷기 행사는 연내 3회에 더 운영될 예정이며 매 행사에 특색있는 숲길구간 걷기와 인문학강좌, 숲속음악회, 명상과 건강강좌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운영되며 모든 행사는 숲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진숙 센터장은 “이번 걷기행사를 통하여 코로나19 기간 동안 우울했던 분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등산객마저 끊긴 산촌지역에 경제적인 도움과 침체된 마을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달 결성된 치유의숲 서포터즈 ‘대관령숲친구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산림복지에 대한 홍보와 국민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